Springer 한국지사, 2013년 KESLI 전자정보 포럼 참가

Helicobacter Species
Springer 한국지사는 지난 4월 10-12일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열린 KESLI 전자정보 포럼에 참가했다.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(KISTI)이 주최한 이 행사는 566개 대학, 연구기관 및 국내외 기업 전자정보 업무 관계자 등이 참여하고, 국가적 차원 해외 전자 정보 도입과 기관 간 공동 구매를 위한 대규모 오픈 세미나 형식으로 치러졌다.
해외 전문가 초청 강연과 주제발표가 진행됐다. 특히 Springer 한국지사는 주제 공모 우수작에 선정되어 ‘학술 eBook 이용 분석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’ 발표 및 대만의 해외전자정보 컨소시엄 운영사례 역시 제시하였다.
Springer Science+Business Media 는 혁신적인 정보 자원과 서비스를 통해 학계, 학술기관 및 기업의 R" & "D 부서 연구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과학, 기술, 의학 서적 출판사이다. 매년 2,000종 이상의 저널과 7,000권 이상의 신간도서를 출판하고 있으며, 세계 최대 규모의 STM 전자 책 컬렉션은 물론, 가장 포괄적인 오픈 액세스 저널을 다루고 있다. Springer는 독일, 네덜란드, 미국 등 전 세계 20 여 국에 55개가 넘는 출판지국을 가지고 있으며, 세계 각지에 6,000 명이 넘는 인원이 이 국제적인 출판 네트 워크를 형성하고 있다.